로고

MENU
top
당사는 '체계적인 목표관리','철저한 품질관리','철저한 안전관리'를 최고의 기업이념으로 고객에게 변함없는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율과 창의를 존중하는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의 실천을 통해 기업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하는 세계 일등 기업을 지향한다. 이를 위하여 당사는 회사와 임직원이 지켜야 할 【윤리 강령】을 다음과 같이 제정하고 이를 우리의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으로 삼아 그 실천을 다짐한다.

제 1 장 고객에 대한 책임과 의무
1. 고객의 존중
항상 고객을 존중하고 고객에게 감사하며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한다.
1) 모든 고객에게 공정하고 평등하게 대한다.
2) 고객의 이익이 최우선적으로 존중 되도록 한다.

2. 고객에 대한 가치 제공
고객이 바라는 가치를 고객이 요구하기 전에 미리 제공 하도록 노력한다.
1)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고 품질과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2) 고객의 정당한 요구에 신속. 정확하게 응답한다.

3. 고객 응대
진솔하고 친절하며 즐거운 마음으로 고객을 응대한다.
1) 고객의 요구에는 신속 정확하게 대응한다.
2)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킨다.

4. 고객 이익 보호
고객의 안전과 이익, 정보를 보호한다.
1) 제품의 결함에 의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제품의 안전성을 최우선적으로 확보한다.
2) 고객의 안전과 관련하여 사용상 주의해야 할 내용을 고객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성실히 알린다.

제 2 장 협력업체와 공존 공영
1. 평등한 기회 제공
모든 거래는 협력업체에 평등한 참여 기회를 부여한다.
1) 당사는 자격을 구비한 모든 협력업체에게 거래선 등록 및 선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평등하게 부여한다.
2) 협력업체 등록 및 선정은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기준에 따라 합리적인 방법으로 공정하게 정기적으로 평가하여 상호 보완한다.

2. 공정한 거래
협력업체와는 공존공영의 원칙아래 상호 대등한 지위에서 공정하고 성실한 자세로 거래에 임한다.
1) 모든 거래는 상호 대등한 위치에서 공정하게 이루어지며 거래조건 및 거래절차에 대하여 사전에 충분히 협의를 거친다.
2) 당사의 우월적 지위를 이용하여 부당한 요구를 하거나 부정한 금품과 향응을 받지 않는다.
3) 거래에 필요한 정보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적기에 상호 제공하며 거래 결과는 공정하게 정기적으로 평가한다.

3. 상호 발전의 추구
협력업체의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적극 지원하며 공동발전을 추구한다.
1) 기술지원 및 경영지도 등을 통해 장기적으로 협력업체가 경쟁력을 갖추어 성장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혁신을 통해 창출되는 수익을 상호 공유한다.
2) 깨끗한 거래풍토를 조성하고 공정한 거래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협력업체와 상호 노력한다.

제 3 장 임직원에 대한 책임
1. 인간 존중
당사 임직원은 개개인의 인간적 존엄성과 가치를 인정하고 존중한다.
1) 당사는 임직원 개개인을 독립된 인격체로서 인간존엄으로 대한다.
2) 임직원이 주인의식을 바탕으로 일을 통해 긍지와 보람을 성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
3) 임직원이 정당한 방법으로 직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제도를 확립하고 교육 지도 등 필요한 조치를 강구한다.

2. 인재의 육성
당사에 맞는 인재양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
1) 임직원을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인재로 육성하며 이를 활성화 시키며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2) 상사는 부하를 도전적이고 강인한 인재로 육성하겠다는 의지를 가지고 부하의 적성과 소질을 고려하여 필요한 충고와 지도를 아끼지 않는다.

3. 공정한 대우
임직원의 능력과 업적을 공정하게 평가하고 우수 임직원에 대해서는 합리적인 보상 을 다한다.
1) 교육, 직무이동, 진급, 보직결정 등 임직원의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기회를 성별, 종교, 학벌, 출신지역, 연령, 장애, 결혼여부, 국적, 인종에 따른 부당한 차등을 두지 않고 공정한 기준에 의하여 공평하게 부여한다.
2) 임직원의 자질이나 능력, 업적 등에 대한 평가기준을 세워서 공정하게 평가 함으로서 자기계발 의욕을 북돋우며 우수 임직원에 대한 합리적인 보상이 이루어 지도록 한다.

4. 창의성 촉진
임직원의 창의성이 충분히 발휘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한다.
1) 임직원의 독창적 사고와 자율적 행동이 촉진될 수 있도록 여건을 최대한 조성한다.
2) 임직원의 능력개발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장기적 관점에서 인재를 육성한다.
3) 개인의 사생활을 존중하고 상호 신뢰와 이해를 바탕으로 성숙한 조직문화를 이룩한다.
4) 임직원이 자유롭게 제안 건의하고 애로사항을 표시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제도를 갖추고 분위기를 조성한다.

제 4 장 임직원의 기본 윤리
1. 기본 윤리
당사의 임직원은 소니드 인으로서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고 지속적인 자기 계발과 직무에 대한 헌신적인 노력으로 주어진 목표를 완수한다.
1) 임직원은 소니드 인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며 항상 정직하고 공정한 자세를 견지한다.
2) 높은 윤리적 가치관을 가지고 개인의 품위와 당사의 명예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한다.
2. 사명의 완수
당사의 경영이념. 목표.가치에 공감하고 당사 업무방침에 따라 각자에게 부여된 사명을 성실히 수행한다.
1) 주어진 직무는 최선을 다해 정당한 방법으로 수행하며 업무와 관련된 제반 사회
법규와 법의 정신을 존중하고 당사의 규정 제도를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2) 본인에게 주어진 권한과 책임을 명확히 인식하고 당사가 추구하는 목표에 부합 되도록 권한 내에서 의사결정하고 행동하여야 한다.
3) 본인의 의사결정과 행동으로 인해 발생 가능한 위험을 예측 관리하고 발생된 문제에 대해서 책임의식을 가진다.
4) 동료 및 관련 부서간 적극적인 협조와 원활한 의사소통으로 업무의 효과와 효율을 높인다.

3. 근무 자세
당사의 임직원은 근태 및 복장 등 임직원으로서 지켜야 할 기본 품위를 유지하고 복무 자세를 확립할 수 있도록 단정하게 착용하여야 한다.
4. 자기 계발
현 시대에 맞는 바람직한 인재상을 스스로 정립하고 끊임없는 자기계발을 통해 당사의 인재상에 부합되도록 꾸준히 노력한다.
1) 능력 개발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인식하고 소니드 인재상에 부합되는 인재가 되기 위해 스스로 노력한다.
2) 자기 분야에서 최고가 될 수 있도록 전문역량 강화를 위해 매사에 연구 학습 하는 자세를 지닌다.

5. 공정한 직무 수행
소니드 인은 공과 사를 분명히 구분하며 자신의 직위를 이용하여 사리를 도모하지 않으며 모든 직무를 공정하게 수행한다.
1) 모든 직무를 공정하게 수행하며 당사 규정에 없거나 규정이 명확하지 않은 업무를 처리할 경우에는 투명하고 합리적으로 수행한다.
2) 당사의 재산 시설 기자재를 사적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으며 업무 수행 시에는 항상 회사의 이익을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한다.
3) 이해관계자로부터 직,간접적인 금품, 특혜, 편의, 향응의 수수 등 일체의 부정 행위를 하지 않는다.
4) 시민사회의 질서나 안전에 위협을 주는 반사회적인 행위에 관여하거나 회사 이익에 반하는 사회활동과 경제활동을 하지 않는다.

6. 임직원 상호 존중
소니드 인은 상, 하, 동료간에 건전한 동료관계를 유지하며 직장생활에 필요한 기본 예의를 지킨다.
1) 당사의 상, 하, 동료는 한 가족임을 인식하고 본연의 직무에 충실한 상하관계를 유지하여 서로를 신뢰하고 일할 수 있는 훈훈한 기업풍토를 이룩한다.
2) 임직원 간에 불손한 언행이나 타 임직원을 비방하는 언행을 하지 않는다.
3) 상사의 지시에 대하여 열과 성을 다하여 이행한다. 그러나 상사는 부하직원에게 법규 및 규정에 맞지 않는 업무지시를 할 수 없다.

7. 직장 내 성희롱 방지 및 괴롭힘 방지
직장 내 성희롱 및 괴롭힘은 피해자에게 노동의욕의 상실, 업무 생산성의 저하를 가져오며 결국 당사의 기업이미지 손상, 법적 소송 등의 부담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철저한 예방관리를 강화한다.
1) 음담패설을 삼가고 회식 때 술 시중 등 타인이 기피하는 행위를 강요하진 않는다
2) 직장에서 인터넷 음란사이트를 보지 않는다.
3) 직장 동료의 신체에 대해 성적인 평가나 비유를 하지 않는다.
4) 불필요한 신체접촉을 삼가고 고정된 성 역할을 강조하는 말(여자이기 때문에, 남자이기 때문에)을 하지 않는다.
8. 근무환경 개선과 안전사고 예방
모든 임직원은 안전하고 쾌적한 근무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한다.
1) 근무장소의 청결, 정리정돈을 생활화하며 어떤 상황에서도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한다.
2) 화재, 재해, 기타 비상사태 발생시에는 "비상시 대비 및 대응 규정에 따라 조기 수습에 적극 협력하고 최선을 다한다.

9. 지적 재산권 존중
영업 비밀을 포함한 지적 재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타인의 권리를 존중함과 동시에 스스로의 권리를 지키고 보호한다.
1) 당사의 지적재산권의 확보, 유지에 노력하며 당사의 승인 없이 제 3자에게 당사의 지적재산권을 제공하지 않는다.
2) 타인, 타사의 기밀정보를 불법적으로 입수하거나 제 3자에게 전파하지 않는다.
3) 제 2자 특허, 저작권, 상표권 등 지적재산권을 존중하며 고의로 이를 침해 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등 당사에 위해를 주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
10. 정보 기록관리와 보완

직무 수행 중에 인지한 당사의 정보는 지식자산으로 기록 관리하고 보안을 유지한다
1) 업무활동상의 각종 정보는 사실을 근거하여 정확 명료하게 기록하여 보안을 유지한다.
2) 직무수행 중 취득한 정보는 재직 중이나 퇴직 후에도 사전 허가나 승인 없이 절대로 유출하지 않는다.
3) 당사의 정보나 업무수행과정 중에 취득한 정보를 부정 또는 부당하게 이용하지 않는다.

제 5 장 국가와 사회에 대한 책임
1. 법규준수와 공정한 경쟁
사업 및 영업활동 시 모든 국가와 지역사회의 각종 법규를 준수하며 문화와 관습 등 사회적 가치관을 존중한다.
2. 사회 발전에 기여
기업시민으로서 사회가 요구하는 역할과 의무를 성실히 수행하며 지역사회와의 조화와 협력, 공동발전을 추구한다.
3. 환경 친화적 경영
환경 친화적 경영으로 지구 환경 보존을 위해 기여한다.
1) 친환경 제품 개발을 통하여 지구 환경 보존에 기여한다.
2) 전기 사용 및 1회용품 사용을 절제하여 Co2 발생을 억제하는데 기여하여 지구 환경 보존에 적극 참여한다.
4. 경영정보의 투명성
당사의 경영정보를 관계법률에 따라 주주 및 이해관계자에게 성실히 공개한다.
5. 정치 관여 금지
소니드 인은 당사의 임직원의 자격으로 정치에 개입하지 않는다.

제 6 장 윤리 강령 준수 의무
모든 임직원은 윤리 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임원과 관리자는 소속 직원이 윤리 강령을 준수 할 수 있도록 관리할 책임이 있다.
1) 윤리 강령 위반 행위 발생시 철저한 원인규명과 교육을 통해 재발을 방지한다.
2) 모든 임직원은 윤리 강령을 성실히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그에 상응하는 인사 조치 등 해당 행위에 대한 책임을 진다.
3) 윤리 강령을 위반하는 행위를 강압 받거나 인지한 경우에는 부서장 또는 해당 임 원이나 주관부서에 신고하고 의구심이 생기는 행위는 사전에 상사나 임원과 협의 후 조치한다.

제 7 장 부 칙
1. 윤리 강령의 실천
임직원들이 윤리 강령을 철저히 실천할 수 있도록 윤리 강령의 시행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 등을 규정하여 운영한다.
2. 해석 기준
당사의 윤리 경영 활동과 관련하여 윤리 강령과 해석의 분쟁이 있는 경우에는 윤리 경영 주관부서를 통하여 대표이사의 해석과 결정에 따른다.
3. 사내 다른 규정과의 관계
윤리 경영 실천의 근간이 되는 "윤리 강령 시행규정”은 당사의 사내 다른 규정보다 우선한다.
4. 윤리 경영 실천 서약 집행
윤리 강령 실천의지를 표명하기 위하여 재직중인 임직원 및 신규 임직원은 " 윤리 경영 실천 서약서”를 작성한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수집거부

회사명 : 소니드 주식회사
대표이사 : 오중건
사업자등록번호 : 114-81-93374

Tel : 041-410-7777 Fax : 041-410-7899
Email : help@sonid.co.kr

주소 : (31075)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2공단 7길 50 (차암동)

Copyright © SONID All Rights Reserved.